본문 바로가기

독서

독서의 시작

나는 유튜버 자청님을 매우 좋아한다.
자청님은 연봉 10억의 사업가로 대중들에게 알려진 유튜버다.

누군가는 사기꾼이라며 믿지 않지만, 나는 그분이 정말 연봉 10억을 벌든지 말든지 간에 나의 인생에 있어서 엄청난 동기부여를 주신 분이고, 내가 그냥 하루하루 지내는 일상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게 해 주신 매우 고마운 분이다.

 

그분은 우리가 인생을 사는 데 있어서 변화를 꿈꾸고 싶다면, 유일한 희망은 오직 책뿐이라고 주장한다.

책은 우리가 만나기 힘든 전문가, 사업가, 유명인 등을 유일하게 가장 쉽게 만날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하며, 이것은 우리가 배움을 습득하고 생각하고 발전시키는 엄청난 시발점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나는 대학원생이라서 퇴근 후 잠자리에 들기까지 시간이 얼마 없지만 최소한 하루 10분 이상은 책을 읽으려고 할 것이며, 조금이라도 읽고 난 후 마음에 드는 구절이나 생각을 이곳에 공유하려 할 것이다.